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관광재단, <설악산 식물도감> 신중년반 참여자 모집
작성자
문화사업팀
등록일
2023-08-28
조회수
158

속초문화관광재단, <설악산 식물도감> 신중년반 참여자 모집


- 신중년 대상 설악산, 미술, 음악 등 생태환경 연계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추진 -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은 강원문화재단(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2023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사업으로 추진 중인 <설악산 클래스 설악산 식물도감>의 신중년반 참여자를 모집한다.

 

재단은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2023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에 선정되어 강원도형 지역 중심 기초 문화예술교육 기반 마련 및 광역-기초 간 협력 도모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자율기반 강화를 위한 <설악산 클래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설악산 클래스>는 설악권 주민들의 지역성을 살린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정책 비전을 구상하고, 관계와 연결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의 지역 기반을 강화해가는 프로그램으로 <설악산 식물도감> 어린이반, 신중년반과 <설악산 책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악산 식물도감> 어린이반은 지난 7월부터 국립산악박물관(관장 김용배)과 함께 초등학생 1~3학년 22명을 모집하여 설악산 식물을 탐구하는 숲체험, 일러스트로 그려보는 나만의 식물도감 그림책 만들기, 음악으로 형상화하는 산, 산림을 지키는 방법 등 생태환경 연계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진행중에 있다.

 

이어지는 <설악산 식물도감> 신중년반은 신중년(은퇴를 준비하는 5060)을 대상으로 96()부터 1122() 매주 수요일 총 12회차에 걸쳐 운영되며, 속초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현아 일러스트레이터와 이유 음악심리상담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이병선 이사장(속초시장)수학여행의 추억이 가득한 설악산의 식물을 탐구하고 직접 그림과 음악으로 표현해보는 융복합형 문화예술교육이신중년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도내 재단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는 9월부터는 독서문화를 문화예술교육으로 확장하기 위하여 관내 기관과 장소를 다양하게 연계하고, 지역 서점, 출판사, 작가와 시민이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설악산 책방>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설악산 식물도감> 신중년반의 참여 신청은 전화(033-636-0669) 또는 구글폼을 통해 오는 91() 17:00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