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관광재단, 『여행작가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작성자
문화사업팀
등록일
2023-03-27
조회수
206

속초문화관광재단, 『여행작가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 속초의 일상을 여행하듯 살아가는 신중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추진 - 


모집기간: 3. 29.(수) ~ 4. 7.(금) / 교육기간: 4. 20. ~ 7. 20. 매주 목요일(총16회)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은 자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시민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하여 2023년도 신규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신설하였으며, 그 시작으로 여행작가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2023 속초문화예술교육 여행작가 양성교육은 풍부하고 다양한 활동 경험을 가진 신중년을 대상으로 본인의 역량을 살리며 일상을 여행하듯 살아가는 여행작가라는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임인학, 설재우, 진우석 등 총 11명 전문작가의 실전 경험담을 녹여낸 사례강의와 여행작가가 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사진·글쓰기 기술>, <답사여행의 A to Z>와 같은 이론교육에서 <여행서 출간 기획과 노하우>, <SNS을 활용한 여행기록 정리> 콘텐츠 중심 강좌, 실습 여행, 그리고 실제로 여행작가로서 함께 책을 출간하는 과정까지 포함하고 있다.

 

본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여행작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유일하게 등록된 국내 최초 여행작가 전문 단체로, <여행작가학교>를 운영해오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1,000여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한 경험을 가진 단체로, 재단의 제안으로 이번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속초에서 공동 기획하게 되었다.

 

속초에 거주하는 신중년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싶은 분’, ‘내 고향 속초를 안내하는 글을 쓰고 싶은 분’, ‘속초 정착 후 글과 관련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분등 교육을 듣고자 하는 이유와 목표가 뚜렷하고 교육과정에 책임감 있게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여 그중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병선 이사장(속초시장)재단에서 처음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여행작가 양성교육을 통해 여행작가라는 새로운 꿈을 꾸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시대적 요구에 앞서갈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행작가 양성교육420일부터 7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6강으로 운영되며, 모든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발급 등 지속적인 활동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

 

교육 신청은 329()부터 47()까지 수강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