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4년만에 돌아온 속초시 대표축제『제57회 설악문화제』 - 10월 7일~9일 설악로데오거리가 춤춘다. -
작성자
문화관광축제팀
등록일
2022-10-12
조회수
371

4년만에 돌아온 속초시 대표축제57회 설악문화제

- 107~9일 설악로데오거리가 춤춘다. -

일자: 2022. 10. 7.()~9.() / 장소: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이 주관하는 57회 설악문화제는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4년 만에 정상 개최하게 되면서 설악로데오거리와 설악산 일원에서 시민참여와 화합의 한마당으로 우리, 속초!’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축제의 첫째 날인 107() 오전 7속초시민의 안녕과 설악문화제의 무사 개최를 염원하는 설악산신제인 설악소사, 설악산국립공원 내 산신제단에서 제례를 시작으로 그 서막을 알리며, 설악문화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거리퍼레이드를 107() 19시 설악로데오거리에서 전야제 행사로 시작하여 8() 13, 18, 9() 13, 17시 총 5회차로 진행한다.

 

거리퍼레이드에는 속초시립풍물단, 신천무용단을 비롯하여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국내외 전문 퍼레이드단 등이 참여하게 되며, 속초시어린이집연합회, 8개동 주민, 역대 시민상 수상자 등 다양한 시민 그룹이 참여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어 가게 된다.

 

개막식은 108일 오후 7시에 설악로데오거리 도로 위에 설치한 메인무대에서 개최되며, 축하공연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정상급 트로트 가수인 양지은, 김희재, 조명섭, 김나희가 출연하는 미스&미스터 트롯콘서트로 이어진다.

설악로데오거리 행사장에는 곳곳에서 8일과 9일 시민가요제 나도, 가수다!’를 비롯해 이틀간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벤트들이 수시로 진행되며, 속초도문농요, 속초사자놀이, 돈돌날이 등의 전통공연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의 프린지 공연, 속초 청소년의 다양한 끼를 펼치는 청소년 한마당 등이 펼쳐져 생생한 문화의 볼거리, 놀거리로 인하여 관람객들에게 문화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50동이 넘는 행사부스가 설치되어 속초를 테마로 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행사가 제공되며 설악산 추억소환 미션이벤트, 영수증 이벤트, 설악문화제 인증샷 투어 이벤트 등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하였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9() 폐막식과 함께 초청공연으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이 메인무대에서 속초를 주제로 특별공연을 펼치면서 축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밖에 설악문화제 공식행사와 더불어 연계행사로 속초지역 최초의 미술 판매장터인 속초아트페어와 연계한 설악문화제 특별전<굿-LUCK>이 속초의 대표적 복합문화공간인 칠성조선소 뮤지엄에서 속초의 동해 앞바다, 설악산을 무대 삼아 주술과 제의적 특성들을 주제로 10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속초 청년몰 갯배St에서는 107일부터 9일까지 속초비어페스타 행사가 함께하여 설악문화제를 더욱 풍성한 행사로 함께하게 된다.

 

설악문화제와 관련하여 관람객의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설악로데오거리 중앙로 일원(수복탑~서독약국~청학사거리~구 신라예식장)107() 18시부터 9() 자정까지 3일간 통제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버스노선도 변경되어 운행되기에 축제장 방문에 대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코로나 상황을 이겨내고 4년 만에 개최되는 제57회 설악문화제가 다시 한번 속초를 대표하는 축제로 도약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축제 관계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하였기에 속초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속초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설악산등반대회는 1015() 설악산 달마봉 코스로 하는 등반행사와 더불어 1015() ~ 16() 설악동 B, C지구에서는 설악동 프리마켓 및 버스킹 행사로 시민과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