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재단, 시민들과 함께 ‘공존문화도시 속초’ 준비 박차
작성자
문예진흥팀
등록일
2021-07-09
조회수
260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에서는 속초시가 지난 6공존문화도시 속초를 향해 제4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신청서를 제출하고 문화도시를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의 문화활동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시범사업문화로 OK’,‘소상공인과 함께하는OK 활력소를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이다.

 

문화로 OK사업은 3인 이상이 모여 속초에 필요하거나 속초에서 해보고 싶은 사업을 제안하여 지원대상 선정 과정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주민참여예산제를 경험하고 활동에 들어갔으며, OK 활력소사업은 소상공인들이 본인의 공간(가게)을 활용하여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OK 활력소에서는 속초의 대표 어종 오징어와 지역 먹거리를 이용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오늘닭속초레시피 맛만, 사춘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돈까스아저씨본점2병새이름짓기, 횟감을 직접 고르고 손질에서 요리까지 해보는 상아횟집횟집으로의 초대등 속초 관내 20개의 공간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모임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문화로 OK에서는 시민의 눈으로 직접 변화하는 속초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지역 곳곳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있는 구석구석, 속초에 이사온 지 얼마되지 않은 새내기 가족이 속초를 잘 아는 멘토를 만나 지역의 생활문화를 탐방하고 있는토박이가 꿈인 가족팀 등 15개 팀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은 문화도시 속초 시민활동가네이버 밴드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추진 과정이 수시로 공유되고 있으며, 71015시 토요일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문화로 OK15개 참가팀이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전문가 컨설팅 및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중간워크숍이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최근문화로 OKOK 활력소를 통해 다수의 시민들이 모이고 협력하여 그 동안 지니고 있던 문화적 능력을 발산하고 표현하며 시민의 문화력을 키워가고 있다. ‘공존문화도시 속초를 향해 시민들의 문화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시민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추진팀(033-636-0671)으로 하면 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